제주도교육청이 열린교육 활성화를 위해 우수 학습자료를 CD롬으로 제작,일선학교에 보급하고 있어 학생들의 학습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도교육청은 22일 초등학교 1학년용인 ‘재미있는 수학공부’를 비롯 17종의 자료를 CD롬으로 복제해 도내 각급 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들 CD롬은 작년 11월 열린교육 학습자료전에 출품된 자료중 우수 학습자료로 선정된 자료를 엮은 것으로 학생 스스로 학습하는 태도를 기를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실용적으로 구성됐으며 학생의 수준과 능력에 맞는 다양한 학습활동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이가운데 ‘체험위주의 환경교육을 위한 PPT’학습자료는 초등학교 4∼6학년용으로 주위환경, 깨끗한 물,소중한 공기,생명의 바탕―흙,특수공해―소음 등 일상생활에서 오염을 줄이고 환경을 보전하는 생활태도를 갖게하는 내용이 수록됐다.

 또 초등학교 1학년용 ‘재미있는 수학나라’는 컴퓨터를 이용한 덧셈과 뺄셈 프로그램 자료로 한자릿수 덧·뺄셈·두자릿수 덧·뺄셈·세자릿수 덧·뺄셈,이야기 문제,수학왕 등으로 짜여 있다.

 아울러 ‘자기학습력 신장을 위한 사회과 WEB’자료는 학습과 관련된 사이트를 검색하고 5학년 사회과 학습에 필요한 관련 사이트를 주소와 함께 제시,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에서 활용할수 있도록 했다. <좌승훈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