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까지 찾아온 팬 찾아…클럽하우스 초대 애장품 선물 예정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의 강윤성(22)이 태국까지 찾아와 열렬한 응원을 보내준 팬 찾기에 나섰다.

지난 1월 태국 일원에서 개최된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참가해 우승과 함께 세계 최초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이라는 기쁨을 누렸다. 대회 종료 후 곧바로 태국 치앙라이로 이동해 팀의 동계 전지훈련까지 착실하게 소화했다. 워낙 체력이 좋기로 유명한 선수지만 연일 강행군에 지칠 법도 했다. 하지만 팬들을 생각하며 힘든 순간을 이겨냈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 1월 태국 랑싯의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과의 대회 조별리그 최종전에 직접 찾아와 "제주에서 왔다"라며 경기 내내 자신의 이름을 외친 일가족 팬에게 큰 감동을 받았다.

당시 강윤성은 선수단 이동으로 경황이 없어 일가족 팬과 사진 촬영만 하고 버스에 올랐다. 모든 외부 일정을 마치고 제주도로 돌아온 뒤에도 고맙고 미안한 마음이 많이 들었던 강윤성은 코로나19로 인해 리그 개막인 연기되어 여유를 갖게 되자 못 다한 팬서비스를 해주기 위해 구단에 협조로 '공개 찾기'에 나섰다.

강윤성은 일가족 팬을 초대해 대회 당시 착용했던 대표팀 유니폼 등 자신의 애장품을 선물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할 예정이다.

강윤성은 "당신이 혹시 그 팬입니까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이제 당신의 사랑을 돌려주겠습니다. 제주유나이티드 전화나 SNS로 알려주세요"라고 말했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