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76개 공공스포츠클럽 대상...1년차 클럽 중 단 2곳뿐 

제주스포츠클럽이 전국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사단법인 제주스포츠클럽(회장 부평국)은 19일 대한체육회가 실시하는 2019년 전국 공공스포츠클럽 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2019년 6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전국 76개 공공스포츠클럽을 대상으로 클럽인프라를 비롯해 생활체육, 엘리트, 회원커뮤니티, 재정 건정성, 협조도 등 총 6개의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다. 

제주스포츠클럽은 평가결과 △안정적인 운영기반을 바탕으로 1년차 스포츠클럽에 적합한 클럽 운영 진행 △신규 클럽으로 스포츠클럽에 대한 홍보가 중요한 가운데 클럽 로고, 홍보물, 유니폼 디자인 등을 통일성 있게 기획한 부분은 전국적으로 모범사례로 삼을 수 있는 수준 △농구 종목의 경우 다연령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운영되는 등 1년차 클럽이나 스포츠클럽에 매우 적합한 회원 구조를 구축했다는 점 등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1기(2013년 선정)부터 6기(2018년 선정)까지의 스포츠클럽 76개중 1년차(2018년 선정) 클럽에서 A등급을 받은 공공스포츠클럽은 제주스포츠클럽과 경기 시흥스포츠클럽 등 단 2곳뿐이다. 

부평국 회장은 "이제 2년 차 사업이 본격 진행되는 2020년 더욱더 클럽의 활용도를 높여 전문체육, 생활체육, 학교체육 등이 동시에 발전할 수 있는 연계시스템을 구축하고 우수선수가 배출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며"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사회적 분위기가 많이 침체되었지만 다시 체육시설이 이용 가능할 때 도민 모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클럽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체육시설을 확보, 체육인프라를 확충하고 평생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