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발전"

▶4월 1일 제주시농협 

4월 1일 창립 44주년을 맞는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은 "경청(傾聽)과 신의(信義)를 더해, 농심(農心)을 채우자!"라는 슬로건으로 조합원·고객·임직원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취임한 제15대 고봉주 조합장은 Jesmerize(제즈머라이즈)라는 수출용 브랜드를 개발했다. 또 조합원들의 의료복지 혜택 확대를 위해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봉주 조합장은 "'지난 것을 떨쳐버리고, 과거에 집착하지 말고 새롭게 출발하자'는 토고납신(吐故納新)의 지혜를 모아 한 단계 더 발전하는 농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50-6114.

 

"지역대표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

▶4월 1일 제주시농협 화북지점 

4월 1일 개점 44주년을 맞는 제주시농협화북지점(지점장 고세봉)은 제주동부단위농협 화북분소로 시작해 현재까지 농업인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며 믿음직한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도내 농협 지점 최초로 예수금 1500억원을 달성하는 등 지역대표 금융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고세봉 지점장은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삼고 조합원과 지역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55-3527.

 

"고품격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최선"

▶4월 1일 ㈜뉴월드 

4월 1일 창립 24주년을 맞는 ㈜뉴월드(대표 문정옥)는 제주 토종 유통기업으로, 탑동점·신제주점 등 직영 마트 매장 9곳을 운영하면서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상품과 한 발 앞선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정옥 대표는 "제주인, 제주기업이라는 책임감과 제주 유통 역사를 다시 쓴다는 신념과 각오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유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26-6900.

 

 

"완벽 시공으로 고객 신뢰 확보"

▶4월 1일 한민기업㈜

4월 1일 창립 13주년을 맞는 한민기업㈜(대표 한상훈)은 도장공사와 방수공사를 전문적으로 하는 시공업체로 창립이후 꾸준히 성장해 도내 도장부문 6년 연속 도급순위 1위를 유지하는 등 높은 경영성과를 올리고 있다. 

매년 우수한 경영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꾸준히 환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상훈 대표는 "고객에게는 믿음을 주고 기업에게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 구성된 사회가 발전될 것"이라며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55-8070.

"자산 1000억원 달성을 통한 조합원복리증대"

▶4월 1일 함덕신용협동조합

4월 1일 창립 41주년을 맞는 함덕신용협동조합(이사장 김용규)은 총 자산 500억을 돌파하는 등 금융사업부문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또한 2020년 7월초 성환 상가내 지점개설을 통하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소상공인·자영업자들에게 각종 경영안전자금을 지원하고 다양한 금융지원과 조합원 이익환원, 복지사업 지원에 집중하는 등 사회적 기업의 소임을 다할 예정이다.

김용규 이사장은 "올해 '평생 어부바 신협'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서민, 중상층과 금융소외 계층에게 언제든 따뜻한 '등'을 내어주겠다"며 "신협만의 철학과 사회적가치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항상 조합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의=783-8453.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