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자체 시행 특별입도절차·워킹스루 진료소 통해 입도 즉시 검사
3일 오후 4시 1차 양성 반응...오후 7시 최종 확진때까지 자가격리 조치
도, 김포발 제주행 항공편 탑승객·제주공항 이용객 등 역학조사 착수해

제주지역 코로나19 10번 확진자가 발생했다. 2일 입도 즉시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조치된 유럽 유학생으로, 제주도는 항공편 탑승객과 제주공항 이용객 파악에 나섰다.  

3일 제주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께 20대 여성 유럽 유학생 A씨가 제주도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코로나19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2일 입도, 제주공항 워킹스루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은 후 도 보건당국의 모니터링 하에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이었다. 

3일 오후 오후 4시께 국립제주검역소로부터 1차 양성 판정을 받았다. 

제주도가 역학조사에 나선 결과 A씨는 2일 오후 3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고 이날 오후 7시 김포발 제주행 항공편(OZ8973편)을 이용해 제주에 입도했다.

제주도가 자체로 시행하고 있는 특별입도절차에 따라 공항내에서 검체 채취 장소로 이동했다.

오후 7시10분부터 7시50분까지 공항내 마련된 워킹스루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채취가 이뤄졌다.

검체 채취 등이 이뤄질 때에는 다른 검사자와 충분한 간격을 유지한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검체 채취 후 자택으로 이동할 때 도가 제공한 관용차를 이용했으며, 당시 차량에는 방호복 등을 갖춘 운전자와 A씨만 탑승했다. 

현재 제주대학교병원 음압병실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A씨의 가족은 A씨의 자가격리 기간 동안 다른 곳에서 생활해 접촉이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도는 A씨의 동선 상에 있는 워크 스루 선별진료소와 도 관용차량 그리고 자택에 대한 소독을 마쳤다. 

현재 A씨가 이용한 항공편 탑승객과 당시 제주공항 이용객을 중심으로 추가 접촉자 조사에 착수하고,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하는 대로 공개할 방침이다. 이은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