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기차엑스포, 7월 창간호 발행…e-모빌리티 산업변화 등 진단

전기차 산업의 빠른 진화와 기후변화에 대응한 글로벌 네트워크의 노력들을 소개하는 매거진과 웹진이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인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위원장 김대환)는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진단하고 국내외 전기차 관련 정책과 산·학·연·관의 동향 등을 담은 월간 'EV 매거진'과 'EV 웹진'을 오는 7월 창간한다고 22일 밝혔다.

순수 전기차 전문 매거진으로는 국내에서 처음 발간되는 'EV 매거진'은 전기차를 비롯해 다양한 e-모빌리티의 개발과 보급, 정책, 소비자 동향을 심도있게 진단하고 전망함으로써 글로벌 전기차 정보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세계 30여개국, 50여개 회원사가 가입해 대한민국에 사무국을 둔 세계전기차협의회(GEAN)가 매거진 발행에 협력적 파트너로 참여해 각국의 소식과 국제단체의 협력사업 등을 세밀하게 소개한다.

'EV 매거진'은 올해로 7회째를 맞고 있는 세계 유일의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제주도의 '탄소없는 섬 2030(Carbon Free Island 2030)'을 홍보하는 창구 역할도 맡게 된다.

함께 선보이는 인터넷 기반 'EV 웹진'도 시의성 있는 e-모빌리티 뉴스와 정보를 폭넓게 제공해 미래차 분야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을 충족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