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 친환경 제주여행 아웃도어 게임 '플레이 더 제주' 오픈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는 현실의 경험과 디지털 기술을 엮어 구성하는 게임의 한 형식인 '빅게임'을 활용한 아웃도어 미션 게임 '플레이 더 제주'를 오픈한다. 

'플레이더 제주'는 관광객 입장에서 제주 환경 문제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제주도와 제주테크노파크가 추진하는 '가치더함' 프로젝트에 선정돼 시범사업으로 추진됐다.

제주를 찾는 여행자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제주를 경험하면서 친환경 관광을 실천할 수 있도록 개발된 체험형 미션 게임이다. 

'붉은 산호의 수수께끼'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게임은 웹 사이트를 통해 미션이 제시되고, 미션 키트와 관광지내 지형 지물을 활용해 퀘스트를 해결하며 답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제주올레 7코스 출발지인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출발해 법환포구까지 이르는 올레길을 걸으며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제주 바다를 대표하는 생태 지표의 하나인 붉은 산호를 등장시켜 제주 바다의 보물을 찾아달라는 내용으로 구성돼 새로운 제주 여행을 경험하고자 하는 관광객들과 팀빌딩을 목표로 하는 단체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인 및 단체 참가도 가능하며, 게임을 즐기길 원하는 도민과 여행자들은 플레이 더 제주 홈페이지 (https://www.jejuolle.org/playthejeju/)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현재 오픈 이벤트를 통해 정상가 1만9000원에서 1만원 할인된 9000원으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