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디지털 미디어를 통한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성차별·성불평등 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터 채널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생활 속 성차별, 성불평등이며 제주 소재나 배경을 활용하면 평가 때 가점이 적용된다.

참여 자격은 유튜브(Youtube) 채널 보유자로서 공모 주제와 관련한 디지털 콘텐츠를 2편 이상 제작하고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한 후 러닝타임 3~5분 내외 해상도 720p 화질 이상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된다.

신청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ofjeju.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다음달 3일부터 21일까지 전자우편(chae2836@ofjeju.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당선자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과 상금 400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금상 1개 채널(상금 200만원), 우수상 2개 채널(상금 각 100만원)에 대해서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공모전 당선작은 향후 성평등 교육 및 행사 등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현숙 도성평등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성평등 의식 확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생활 속 성평등 문화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