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정보센터, 상반기 서비스 만족도 93.9점

전년 대비 1.7점 상승

2022-08-02     신승은 기자

제주관광공사가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주관광정보센터의 올해 상반기 서비스 만족도가 지난해보다 향상됐다.

2일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제주관광정보센터 서비스 종합 만족도는 전년대비 1.7점 향상된 93.9점을 기록했다.

제주관광정보센터는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궁금해하는 제주 관광 정보를 전화 또는 채팅 상담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상담친절도가 95.0점으로 나타났으며, 정보정확도 93.4점, 정보충분성 93.5점, 상담 전반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 93.6점 등으로 조사됐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제주관광정보센터 서비스 확대를 비롯해 관광지 관련 최신 정보(신규 관광명소, 해수욕장 개장 정보, 맛집 등) 업데이트, 대중교통 이용 정보, 여행자 맞춤형 관광정보 제공 요청, 제주관광정보센터 홍보 강화 등 의견이 제시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관광정보센터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주요 상담 내용과 우수 상담사례 등을 바탕으로 홍보 영상을 제작, 김포·김해공항 및 제주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또 제주관광정보센터 상담사 추천 도내 관광지 콘텐츠를 제주도 공식 관광정보 포털 비짓제주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매년 2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제주관광정보센터 서비스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며 "상반기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상담 데이터베이스 정보 현행화 및 상담사 역량 강화, 온·오프라인 홍보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승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