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디자인 원스톱 서비스 인기
2024-09-10 고은리 기자
제주디자인스튜디오
올해 예약 178건 기록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통합 디자인 서비스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도내 중소기업들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립된 제주디자인스튜디오(JDS)의 올해 9월 기준 예약 178건을 기록했다.
JDS는 지난 2022년 12월 제주경제통상진흥원내에 개소,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고품질 사진 촬영, 체휴 채널 납품 및 판매 등 디자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도 셀프스튜디오를 운영해 다양한 디자인 콘텐츠 제작을 돕고 있으며, 제54회 제주도 공예품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전시, 촬영도 담당했다.
더불어, JDS는 사진촬영 아카데미 2개 반을 운영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푸드 스타일링, 촬영심화 교육 등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디자인 마케팅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8월에는 민관협력 상생 프로그램으로 화순금모래해변에서 플로깅 행사를 개최, 현장 스케치와 참여자 개인 사진촬영을 지원했다.
또한, 스튜디오내에 마련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다양한 디자인 서적이 구비돼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촬영을 희망하는 중소상공인은 전화 예약(064-805-3398)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제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역량강화를 지원할 제주디자인스튜디오로 다양한 사업을 연계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