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주경제대상 수상업체 탐방] "청정 제주 흑돼지 홍보 선도"
부문상 농업회사법인 ㈜혼디축산
2024-12-23 하유민 기자
2024 제주경제대상에서 부문상(농협중앙회 제주본부장 표창)에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혼디축산(대표이사 김형건)은 온·오프라인 유통 활성화를 통해 제주산 흑돼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혼디축산은 2011년 제주산 돈육 유통사업을 시작으로 매해 제주축산물 시장 개척을 통해 청정 제주의 자연 환경으로 키워낸 제주산 흑돼지의 브랜드를 강화하며 제주를 넘어 전국 시장으로 진출했다.
특히 최근 2년간 온라인 및 도매 유통 활성화를 통해 전국 대형마트 및 600여개의 거래처를 확보하며 연매출 570억원의 매출 성과를 이뤘다.
농업회사법인 ㈜혼디축산은 HACCP 인증은 물론 제주우수품질인증(JQ), 한돈BI인증, 성장유망중소기업 인증을 통해 보다 엄격하고 철저한 관리체계를 구축했고,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인 시설투자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또한 경기침체 속에서도 끊임없는 사업 확장을 통해 매년 30% 이상의 고용창출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경영성과에 따른 성과급 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의 사기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혼디축산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도 '모범납세자표창'을 비롯해 '2024 자랑스런 농식품기업상' 등 여러 기관 단체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