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기동함대사령부 한라산 공장투어
2025-06-25 임철종 도민기자
제주대표 향토기업 주식회사 한라산(대표 현재웅)에서는 매달 정기적으로 해병대 9여단(여단장 좌태국 준장)과 해군 기동함대사령부(사령관 김인호 소장) 소속 장병들을 대상으로 공장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2023년 3월부터 시행된 국군장병 공장투어 프로그램은 이제 만 2년을 넘게 진행하고 있으며, 공장투어 대상자들은 만기 전역예정자와 부대내에서 모범사병인 소수의 수병들로 매회마다 20명 내외가 참가하고 있다.
제주도와 대한민국을 지키는 장병들이 방문하면 전담관계자가 인솔하며, 간략한 회사소개를 시작으로 소주를 생산하는 라인을 직접 관람하고 옥상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은 후 시음장에서는 한라산소주가 생산하는 허벅술을 비롯하여 한라산1950 증류주와 한라산 오리지널 등을 시음하는 시간을 보낸다.
공장투어에 참가한 장병들은 직업체험의 기회를 체험하고 제주대표향토기업인 한라산소주의 ESG경영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등 참석한 장병들과 군 관계자들도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프로그램이다. 군 관계자은 한라산소주 뿐만 아니라 제주도내 기업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한라산소주에서는 매달 정기적으로 서귀포시에 있는 국세공무원연수원에 입소하는 공무원들에 대해서도 공장투어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