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제주, 취향 따라 즐긴다…7가지 테마 여행 콘텐츠 소개
반려동물 산책·억새 감상 등 제안 러닝·스냅촬영 등 체험 요소 강화 비짓제주 통해 콘텐츠 정보 제공
제주관광공사가 여행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7가지 가을철 테마 여행 콘텐츠를 마련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9일 ‘나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제주의 가을’이라는 이름의 가을철 관광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봄·여름 시즌에 이어 ‘제주, 당신의 취향을 담다’ 기획의 연장선으로, ‘가을, 나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여행’을 테마로 구성됐다. 여행자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성향에 맞춰 가을 제주의 정취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가을 제안된 7가지 취향형 여행은 △문화여행자(제주 문화 축제 경험 추구) △웰니스선호자(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웰니스 활동 선호) △자연선호자(억새 자연 감상 선호) △쇼핑트레블러(제주 팝업 스토어 경험 추구) △미식탐방자(제주 디저트 음식 선호) △어드벤처추구자(자연과 러닝 경험 추구) △매력탐방자(스냅, 웨딩 사진 탐방 추구) 등으로 나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가을철에만 즐길 수 있는 취향 기반 여행 콘텐츠를 개발하고, 반려동물과의 산책, 오름, 러닝 등을 소개해 제주를 산책에서 달리는 방법까지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했다”며 “자신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가을의 제주를 기록하며, 놓치지 말아야 할 가을 제주 관광과 함께 의미 있는 제주 여행의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년 놓치지 말아야 할 가을 제주 관광’ 콘텐츠는 제주도 공식 관광정보 포털 비짓제주(www.visitjeju.net)와 인스타그램(@visitjeju.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기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