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농촌 융복합산업 자금 지원사업' 신청 접수

2025-09-29     양경익 기자

제주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2026년도 농촌 융복합산업 자금(융자)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11월 2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제주시 내 사업장을 둔 농촌 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농촌 융복합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시설자금과 운영자금을 이차보전 방식으로 융자 지원한다.

다만 기존 융자 대상자 중 상환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최근 3년 이내 융자를 받은 경우는 신청할 수 없다.

우선 시설자금은 최대 20억원까지 지원되며 연 2.0% 또는 변동금리가 적용된다. 조건은 5년 거치 후 5년 동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이다.

또한 운영자금은 최대 3억원까지 지원되며 변동금리다. 상환 조건은 2년 거치 후 3년간 균등 분할 상환 방식이고 원료 구입비와 인건비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제주시 누리집 고시 공고를 참고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주시 감귤유통과(728-3342)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2026년 1월 말까지 통보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융자 지원을 통해 농업인의 경영 안정과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시설 기반 구축과 마케팅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경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