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9일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피겨선수권대회(4대륙대회) 갈라쇼에서 여자싱글 2위를 차지한 한국의 유영이 연기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다음 시즌에는 프로그램에 쿼드러플 러츠를 넣고 싶어"
새로운 매니지먼트사와 손잡고 더 나은 훈련 환경 '확보'

'연아 키즈'에서 당당히 '포스트 연아'로 우뚝 선 '피겨 요정' 유영(16·수리고)이 다음 시즌에는 트리플 악셀(3회전 반)과 함께 최고난도인 쿼드러플(4회전) 러츠 점프까지 실전에서 뛰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유영은 지난 9일 막을 내린 2020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 피겨선수권대회 여자 싱글에서 총점 223.23점으로 개인 최고점을 따내며 당당히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로써 유영은 '피겨퀸' 김연아(2009년 대회 우승) 이후 무려 11년 만에 한국 선수로는 역대 두 번째로 4대륙 대회에서 메달을 따낸 한국 선수로 이름을 남겼다.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낸 김연아를 동경하며 피겨에 입문한 '연아 키즈'가 올곧게 성장해 '포스트 연아'로 인정을 받는 순간이었다.

무엇보다 유영은 고난도 점프인 트리플 악셀을 완벽하게 뛰면서 세계 정상급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특히 유영은 트리플 악셀 뿐만 아니라 쿼드러플 살코에 이어 최고난도로 손꼽히는 쿼드러플 러츠까지 훈련하면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금메달의 꿈을 키우고 있다.

유영은 12일 태릉빙상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고난도 점프 없이는 저의 목표인 올림픽 금메달의 꿈을 이룰 수 없다"라며 "다음 시즌에는 프로그램에 트리플 악셀과 함께 쿼드러플 러츠도 넣고 싶다"는 원대한 꿈도 숨기지 않았다.

그는 3월 세계선수권대회 목표에 대해선 "실수 없는 '클린 연기'를 하고 싶다. 구체적으로는 쇼트프로그램에서 78점 이상을 받고, 총점에서도 210점대 이상 받고 싶다"라며 현실적인 목표를 내놓기도 했다.

더불어 지난해 올댓스포츠와 결별했던 유영은 새로운 매니지먼트사로 대홍기획과 손을 잡으면서 더 나은 환경에서 훈련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