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연맹에는 워커힐·조선·그랜드하얏트·프라자 등 전국의 특1, 2급 관광호텔과 리조트 등 100여개 사업장이 가입돼 있다.
관광연맹은 “관광산업의 화려한 겉모습 뒤에는 365일 24시간 근무체제속에 혹사당하고 있는 노동자들의 열악한 현실이 자리잡고 있다”며 “국가적인 행사인 월드컵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원하지만 이를 빌미로 자행되는 부당노동행위와 노조탄압에 대해 단호히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보건복지부는 보험약값의 거품을 지속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약값이 보험등재된 후 3년마다 약값을 정기적으로 재평가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복지부는 특히 △특허기간이 만료된 오리지널 품목 △지난 99년11월 실거래가상환제 실시 이전에 등재된 수입품목 △약가 편차가 큰 품목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약값을 재평가할 방침이다.
복지부는 이같은 내용의 정기적인 약가재평가 근거조항이 포함된 ‘신의료기술 등의 결정 및 조정기준’ 개정안을 이달초 입안예고했다.
복지부 관계자는 “외국에서는 오리지널 약품의 특허기간이 지날 경우 약값이 많이 떨어지지만 우리는 여전히 처음 등재된 가격으로 유통되는 약품들이 많다”면서 “우선 이들 약품에 대한 보험약값을 재평가해 값을 조정하겠다”고 말했다.
개정안은 또 신의료기술 등의 결정 및 조정기간을 현행 90일에서 150일로 연장하고, 각 전문평가위원회는 신의료기술 등을 평가할 때 경제성과 급여의 적정성을 평가하도록 하는 조항을 신설했다.<연합>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스릴넘치는 카지노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대박찬스 바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