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핑클리닉 이맹노 대표원장)

최근 필러와 수술의 장점을 합친 진주코가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코필러는 외과적 수술에 대한 걱정과 비용 부담이 최소화시킬 수 있다는는 장점과 함께 유지 기간이 짧다는 단점을 지닌다. 또한 괴사나 부작용으로 코끝에는 많은 양의 필러가 들어갈 수 없어 시술이 어렵다는 점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도 많다. 절개 형식의 코수술의 경우도 회복 기간의 불편함과 비용적인 부담이 상존한다.

이 같은 코필러와 코성형의 단점을 보완한 시술로 부상한 진주코는 효과적으로 코필러와 코수술을 대처할 수 있는 시술로 평가받고 있다.

먼저 진주코는 5~10분 정도가 소요되는 간단한 시술이며 코필러와는 다르게 반영구적 효과로 평생 유지가 가능하다. 그러므로 진주코는 코성형이 부담스러워 고민하는 경우나 필러로 부족한 경우 최적화된 맞춤 시술이라 할 수 있다.

진주코는 코 안쪽으로 2~3mm 미세하게 절개해 진주 모양 실리콘 볼을 삽입한 후 마무리로 1~2바늘만 꿰매면 끝나는 간단한 시술이다. 제거를 원할 경우 코 안쪽을 살짝 절개해 보형물을 빼내면 제거가 바로 가능하므로 부담감이 거의 없다.

또한 붓기나 멍이 거의 없어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이미 코성형을 받았지만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진주코를 통한 재시술도 가능하다. 이에 짧은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은 만큼 직장인과, 학생, 일반인 모두에게 적합한 시술이라 할 수 있다.  

다만 코는 얼굴의 중심인 만큼 자신의 얼굴 비율에 맞게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내원 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받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도움말: 핑클리닉 이맹노 대표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