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

평균 수명 증가와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동안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수요층 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노화의 대표적인 증상인 주름뿐만 아니라 피부 처짐과 무너진 턱 라인 등을 개선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반영하듯 동안 피부를 위한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가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관리만으로 노화 현상을 개선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의학적인 도움을 받고자 하는 이들도 많다.

그 중 한번의 수술로 얼굴에 나타난 다양한 노화 현상을 복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안면거상수술이 주목 받고 있다. 안면거상술은 얼굴 등에 발생된 볼처짐, 주름 등을 개선하는 절개식 리프팅 수술이다. 하지만 이 또한 여러 가지 부작용이 따를 수 있는데, 절개에 따른 붓기나 멍 그리고 흰 색의 패인흉터나 붉은 색의 켈로이드흉터가 발생될 수 있다. 

만약, 안면거상술 후 흉터가 나타났다면 증상이 악화되기 전 빠른 치료 타이밍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흉터가 튀어나온 정도, 패인정도, 표면의 굴곡 정도, 질감이나 색깔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진단과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그 중 수술 후 발생된 흉터 제거에 효과를 보이는 레이저 치료를 이용한 ‘리폼(reform)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리폼법은 상처 등으로 인해 피부 진피의 섬유조직이 변형되었을 경우 완전히 새로운 섬유조직으로 만들어 주는 획기적인 재생술로 안면거상술이나 인중축소, 입꼬리수술 등으로 발생된 흉터제거에 효과적이다. 
  
보통 한 달 간격으로 3~5회 정도 시술하며, 기존 레이저 치료와는 달리 시술 후 통증이나 붉어짐,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적고 색소침착과 같은 부작용도 적은 것이 특징이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은 “안면거상흉터 및 켈로이드를 수술적 방법으로 치료 할 수도 있지만,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있거나 수술을 하기 힘든 경우에는 안전하고 간단한 흉터레이저 치료를 권할 만하다”고 하면서, “흉터 시술 전에 개인의 흉터 형태에 따라 어떤 방법으로 시술을 진행할지를 흉터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