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 오는 9월 17일 개최
걷기 대회, 심폐소생술 경진대회, 건강&힐링 체험관 등

서귀포시 하영올레 걷기 행사 모습. 자료사진
서귀포시 하영올레 걷기 행사 모습. 자료사진
서귀포보건소 건강쿠킹버스 프로그램 모습. 자료사진
서귀포보건소 건강쿠킹버스 프로그램 모습. 자료사진

 

건강체질 개선이라는 서귀포시 시정 목표를 중간 점검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귀포시는 시민들의 위드코로나 생활 습관 점검과 다양한 건강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7일 제주월드컵경기장 일대에서 ‘2022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를 연다.

확실한 즐거움이 있는 건강&힐링 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질 박람회는 15개 보건ㆍ의료기관 단체가 참여해 31개 부스를 운영하면서 다채로운 체험과 볼거리를 선보인다.

서귀포 시민 건강&힐링하길걷기대회와 심폐소생술 경진대회 등 참여형 행사와 혈압·혈당·체성분, 스트레스, 스마트폰 과의존 여부, 입속 세균유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건강측정관 건강 쿠킹버스와 메타버스 신체활동, 임산부 체험, VR 치매 체험 등 건강체험관 코로나19로 보는 감염병 관리 체계, 우리 아이 예방접종 확인, 한방 건강상담 등 건강홍보관 화분 및 캘리 거울 만들기, 추억의 포토존 등 힐링관,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 및 버블 체험, 음악줄넘기, 이벤트 공연 등 건강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접촉면을 다양화했다.

박람회 참여자에게는 건강한 식탁을 위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등 다양한 상품을 준다. 걷기대회 완주자에게는 고구마(1), 건강부스 참여자(스템프 인증)에게는 건강 레시피가 덤으로 제공된다.

박람회 홍보 포스터를 자신의 인스타에 공유하면 행사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300명에게 유정란이 주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연다. 문의=760-6011·6012.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