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관광대상 수상업체 탐방] 외식업 부문- 푸주옥
2024 제주관광대상에서 외식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푸주옥(대표 이유순)은 도가니탕·설렁탕 전문 식당이다.
이유순 대표는 푸주옥 오라점과 도남점을 20여년 간 운영해 오며 국내외 손님 등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제공에 힘써오고 있다.
특히 제주 대표음식점 중 하나인 푸주옥은 제주를 방문하는 국내 및 외국 관광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친절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다국어 메뉴판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등 제주도 관광산업 이미지 향상 및 발전에 기여했다.
푸주옥은 친절 서비스 제공 이외에도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 홍보 △식중독 예방 활동 참여 △주방문화개선사업 동참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 홍보는 2022년부터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식품위생교육시에 펼쳐왔다. 홍보 횟수만 58회이며, 홍보인원으로는 1만5703명에 달한다.
또 주방관리의 위생 및 안전성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주방문화개선사업 홍보 포스터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와 더불어 제주시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한 홍보 포스터 배부 및 예방안내 등 캠페인 전개를 실시하는 등 안전한 식문화 개선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유순 대표는 "제주도민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지금의 푸주옥이 있을 수 있었다. 항상 감사한 마음"이라며" 불경기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힘든시기를 겪고 있지만 다함께 힘을 내 이겨나가자"고 말했다.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