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 퇴진운동 불사"반발

제주도교육청이 기자재 납품업자로부터 금품을 받아 불구속 입건된 고위 간부를 장기 교육연수자로 선정, 말썽을 빚고 있다. 특히 최근 일반직 인사쇄신책 마련에 협조적이던 공무원직장협의회가 “밀실인사”라고 강력히 반발하며 ‘교육감 퇴진운동 불사’방침을 밝혀 파문이 일 전망이다.

도교육청은 3일자로 조모 과장(4급)을 국가행정전문연수원 교육대상자로 인사명령을 내 내년 1월까지 1년 동안 고급관리자 과정 교육을 받도록 했다.

김태혁 교육감은 결재 직후인 2일 오후 손 떨림 증세(진전증)를 호소하며 병원으로 직행한 뒤 종합검진을 받기 위해 3일 상경, 7일까지 병가를 낸 상태다.

이와 관련, 공무원직장협의회는 5일 성명을 내고 “경력 순서에 의한 서기관 교육파견이라는 불문율을 깨고 조 과장을 교육 파견한 것은 또 한번 밀실인사를 자행한 것이다”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이들은 또 “인사비리 등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데 뇌물수수로 입건된 간부를 도피시킨 꼴이다”며 “사건의 본질을 벗어난 깃털 수사가 아닌 몸통에 대한 수사가 이뤄지길 지켜보겠다”고 강조했다.

윤덕언 직장협 회장은 “현 교육감이 추진하는 인사쇄신방안을 전적으로 불신한다. 직장협 차원에서 인사쇄신 마련작업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교육비리척결 공동대책위도 “이번 인사는 또 한번 도민과 교육가족들의 의견과 정서를 철저히 농락하고 우롱한 독단적 행위의 결정판”이라고 비난한 뒤 “교육감과 비리의혹 측근 관료들은 자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