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오는 5월 말게 소상공인과 영세업체를 위한 획기적인 대책이 발표될 것입니다”

29일 제주대학교와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업무협약 체결식과 (사)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제주지회 개소식 참가 등을 위해 제주를 찾은 김성진 중소기업청장은 소상공인 지원대책이 정부에서 강력하게 추진되고 있음을 밝혔다.

김 청장은 “제주지역 IT업계가 참여정부의 정책방향처럼 ‘작지만 강한 기업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이 되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정부에서는 중소기업 지원대책을 심도있게 준비하고 있으며 조만간 노무현 대통령의 공식적인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날 제주대학교에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린 기술혁신 중소기업(Inno-Biz) 업무체결은 ‘1사·1교수 자문협력 조인식’으로 1개 기업과 전문교수 1명 사이에 구체적인 협력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다.

조인서 체결을 통해 △기업부설연구소의 대학내 설립 △기술교육을 포함한 기술자문·지도 △현장실습교육/기술자문 등에 대한 지원 △주요 핵심기술의 이전/핵심연구인력 교류가 이뤄져 기업의 기술력 발전으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 이날 문을 연 (사)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경제단체로 제주지역 8개 업체를 포함 전국 3000여개 업체가 포함돼 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김 청장을 비롯 강창일 의원, 김영훈 제주시장, 이계식 정무부지사, 신방식 제민일보사 대표이사 등이 대거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