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유명 ‘족집게’ 강사들이 참여하는 2006년 대학입시 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주시는 4일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시 관내 교사와 수험생, 학부모들에게 입시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서울 유명 강사들이 참여하는 대학입시 설명회를 오는 9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3월29일 제주시와 서울 강남구가 정보화·문화교육 교류협약을 맺은데 따른 것으로 유명 강사 초청 등은 강남구가 모두 담당했다.

설명회에 참여하는 강사를 보면 제주출신으로 현재 한수학원 원장을 맡고 있는 한석원씨를 비롯해 EBS 강사 등 모두 7명이다.

이번 설명회에서 유명 강사들은 수시와 정시 전형요소별 기본특징 등을 비롯해 대학별 모집인원과 전형방법, 각 전형단계별 논·구술 출제경향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 논·구술에 대한 이해와 준비, 주요 대학의 기출문제 분석, 주요 대학별 기출문제 유형별 분석 및 학습방법 제시, 이과계열 대학별 고사의 특징분석, 적성검사 요령 등 대학별 고사 준비전략을 설명하게 된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시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올해 입시와 관련된 중요한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