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전공

 지난 84년 4월 팀을 창단한 수도전기공고는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전성기를 구가하던 축구명문.

 87년 부산MBC배 대회 우승에 이어 90년에는 KBS배 춘계 전국중고축구대회에서 우승한 바 있고 93년에는 KBS배 춘계·추계대회를 모두 휩쓸며 김봉수 서동원 박경환 등 우수선수들을 배출해냈다.

 1924년 4월 개교한 이후 77년 특수목적고등학교로 지정됐으며 현재 30개 학급에 1330여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성실 정밀 협동’을 교훈으로 삼고 있다.

 ◆선수단 명단
△단장=김영록
△부장=전태준
△감독=김대성
△선수=김선겸 김세진 이동주 정평진 전영민 조경균(이상 3학년) 최병기 송현철 이성주 서양윤 강주현 정 혁 양재영(이상 2학년) 고석준 심재휘 김혁래 조현종 이동하 공태근 전용태 이상석 김현준 장혁준 강동수(이상 1학년)

◈숭덕공고

 88년 3월 창단한 숭덕공고 축구부는 전국대회에서는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으나 올해 제19회 서울시교육감배대회에서 3위에 입상하면서 안정된 전력을 보이고 있다.

 주전선수 대부분이 3학년인 데다 선수들의 기량차가 거의 없어 기복없는 플레이를 펼치는 게 강점이지만 뚜렷한 스타플레이어가 없는 게 흠이다.

 국가대표 선수로도 활약한 바 있는 신동민씨가 감독을 맡고 있다.

 74년 4월 설립된 숭덕공고는 현재 29개 학급에 1097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교훈은 ‘성실 창의 창조’.

 ◆선수단 명단
△단장=오영자
△감독=신동민
△코치=김두선
△선수=최상길 천인영 박우직 안정열 최명옥 박재현 김은성 오종세 박호진 박도영 최윤호 심경섭(이상 3학년) 강현욱 이창영 송경민 김성연 최은철 김성웅 김 진 오민석(이상 2학년) 김현승 손창원 김진섭(이상 1학년)

◈부산정보고

 지난 72년 축구부를 창단,이듬해인 73년 청룡기대회에서 우승한 부산정보산업고는 제1회 백록기대회에 출전한 데 이어 올해로 두번째 백록기대회에 나서고 있다.

 97년 제2회 금강대기대회 3위,98년 제25회 협회장배대회에서 2위에 오른 바 있고 현재 중국 프로팀 감독으로 있는 이장수씨를 비롯 청소년대표로 활약중인 이응제(고려대)가 부산정보산업고 출신이다.

 1950년 영남상고로 개교,지난 96년 교명을 부산정보산업고로 변경했다.교훈은 ‘공익 정직 책임’.현재 45개 학급에 1960여명이 재학중이다. 

 ◆선수단 명단
△단장=김원일
△감독=박병찬
△코치=송상우
△선수=김학경 전순기 김우철 김태윤 김정우(이상 3학년) 최재원 김성기 정대호 김현준 송하진 서문경 김유진 조홍규 김동호 하태권 김재권 오병철 김현호 윤진영(이상 2학년) 류주현 정의종 전호규 송성하 박종민 박성민(이상 1학년)

◈경주정보고

 올해 백록기대회에 첫 선을 보이는 경주정보고는 지난 83년 3월 축구부를 창단,현재 포항 스틸러스에서 활약중인 박태하 등 우수선수들을 배출해냈다.

 85년 부산MBC 고교축구대회에서 3위에 오른 이후 전국 무대에서는 이렇다할 성적을 거두지 못하고 있다.주전 대부분이 2학년이지만 선수들의 기량차가 적어 조직적인 플레이가 강점을 보이고 있다.

 52년 7월 경주상업고등학교로 개교,지난해 3월 경주정보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했다.현재 28개 학급에 1020여명의 학생을 두고 있다.교훈은 ‘자활인이 되자,문화인이 되자,실력인이 되자’.

 ◆선수단 명단
△단장=최괄규
△감독=김광식
△선수=장중웅 김형석(이상 3학년) 김태환 김재윤 서정태 엄길헌 김경춘 김연규 박철식 신원조 주원균 김일영(이상 2학년) 윤주동 김윤익 최빛나라 박주현 임대민 김희동 남석훈 박진태(이상 1학년)<홍석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