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금품수수 사건을 수사중인 제주지방경찰청은 의회 주변인물들에 대한 출석조사를 벌이는등 사실확인을 본격화하고 있다.

경찰은 10일 밤부터 11일 새벽까지 강의원을 출석시켜 조사를 한데 이어 지난 11일 강의원의 비서인 고모씨(35)와 의회 사무처 직원 3명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를 벌였으며 이번주초에도 도의회 주변 인물에 대한 추가 출석조사를 벌일 방침이다.

경찰은 이들 4명에게 강의원에게 의장 출마를 권유한 의원이 누구인지와 의장선출을 전후해 강의원이 어느 의원을 주로 접촉해 왔는지 등에 대해 확인작업을 벌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 의장선거를 앞두고 당시 도의회의 역학관계와 함께 도의원들의 행적을 집중적으로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의장선거 과정에서 모의원이 거액의 금품을 준비했었다는 강의원의 폭로내용과 함께 의정활동중 의원들이 비리에 연루된 부분이 있었는지에 대한 조사도 병행하고 있다.

이와함께 2년전 상반기 원구성과 관련해 의장단·상임위원장 당선사례설이 새롭게 불거지자 ‘우선 수사대상은 이번 6대 후반기 의장단 선거관련’이라는 입장이나 도민여론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한편 경찰은 도의회에 관련한 전반적인 수사를 하기 위해서는 현재 수사2계 직원 7명만으로는 조속한 마무리가 힘들다고 보고 수사인력 4명을 보강,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수사를 마무리함으로써 도의회 조기 정상화와 함께 도민들이 갖는 의혹을 해소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김석주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