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평화의섬 제주국제마라톤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소중한 시간을 할애해주신 3000여명의 개인·단체 참가자와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와 함께 교통통제에 협조해주신 도민들께도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 평화의섬 제주국제마라톤대회는 제주4·3 60주년에 열려 더욱 뜻 깊은 행사로 간직될 것입니다.

제주는 지난 50여년간 진상규명운동을 벌이면서 4·3의 비극을 화해와 상생의 정신으로 승화시켰습니다.

4·3 60주기를 맞아 올해 열린 평화의섬 국제마라톤대회는 제주가 진정한 해원으로 화해와 대통합을 이루고, 평화·인권을 향한 대여정의 첫 출발점으로 기록될 것입니다.

이른 아침부터 행사장 곳곳에서 대회 진행을 위해 애쓰시고, 참가자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주신 한라중학교 어머니회와 학생,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지원센터, 해병대전우회 제주시지회, 제주지방경찰청, 제주방어사령부 등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제주소방서 직할 의용소방대, 대한적십자사 아마무선봉사회 등의 여러분께도 고마운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대회를 위해 지원과 협조를 해주신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를 비롯해 DAUM, 제주삼다수, 오일장신문, 으뜸저축은행, 동아오츠카 등 관계 기관과 협력업체 관계자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사무국은 내년에도 평화의섬 국제마라톤대회가 더욱 더 완벽한 기획과 성숙한 대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2008년 4월27일
 
평화의섬 제주국제마라톤대회 사무국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