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의 중심 ‘여성’,철저한 준비로 힘을 기릅시다”

 제주도여성교육문화센터(원장 고량화)가 제주여성 아카데미 과정을 연다.

 그 첫 과정은 제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회장 현화진)와 공동주최로 운영된다.

 제주지역사회학교 어머니 회장단 1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아카데미 과정은 통일·인권·정치·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여성의 역할을 확인하고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려진다.

 오는 19일부터 12월12일까지 도여성교육문화센터 3층 강당에서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1세기 여성의 역할(이계경 여성신문사 사장) △광고에 나타난 남녀 성차별 분석(리대룡 중앙대 교수) △여성이 참여해야 정치가 산다(박의경 한국여성정치연구소 소장) △인생을 바꾸자(최윤희 신주부운동 공동대표) △여성과 건강(김진희 가톨릭정신과의원 원장) △사랑의 대화기법(정명애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부모교육 전문강사) △지구를 살리는 여성(박은경 환경과 문화 연구소장·인류학 박사) △여성인권의 현주소(하순애 동의대 교수) △통일과 여성(문규현 천주교 전주교구 서학동 성당 주임신부)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정명애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부모교육 전문강사) △여성의 삶,주부의 삶(유인경 경향신문 기자) △지역사회를 내손으로-여성의 힘과 역할(주성민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상임부회장) 등의 강좌가 진행된다.

 한편 도여성교육문화센터의 제주 여성 아카데미 과정은 여성들의 의식제고를 통해 사회전반의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유도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사업.단계적으로 단체별로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가 있을 경우 단체 특성에 맞게 적절한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하게 된다.문의=747-0792.<고 미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