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짓골청소년영화제…16·17일 중앙로
콘서트·장기자랑·전례놀이등 문화난장 경합도

   
 
   
 

청소년이 이끄는 문화난장, 제1회 한짓골청소년영화제가 오는 16·17일 제주시 중앙로 일원(구. 인천교재사앞)에서 펼쳐진다.

제주시이도1동주민자치센터와 중앙로상점가상인회가 청소년들의 문화감성을 충전하고 중앙로 인근 상가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올해 첫 개최하는 이번 영화제는 '네 꿈을 펼쳐라' 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영화가 상영, 경합을 벌인다.

공모결과 총 8편이 본선에 진출한다. 무릉중·오현고·영주고·제주고·제주제일고·함덕고 등 도내팀과 한국애니메이션고(경기도)·계원예고(경기도) 등 도외팀이 경합을 앞뒀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현장성을 살리기 위해 관객상이 가려지며, 심사에는 관련학과 교수에서 일반 청소년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여, 어느 때보다 폭넓은 문화 시선으로 청소년들의 영화를 평가한다. 우수작에는 100만원이하의 시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이와함께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이 꾸미는 다양한 공연도 볼 수 있다. 청소년들이 노래와 춤, 음악 등을 경합하는 '갈라콘서트'와 남장여장, 차력, 모창 등의 장기를 겨루는 '청소년스타킹', 청소년자활센터와 연계한 '청소년전례놀이한마당'등이 마련된다.  

한편 행사장 주변에는 관람 청소년을 위해 추억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주막과 타투, 헤나, 캐리커쳐 무료체험을 비롯, 간단한 물건을 저렴하게 사고 팔수 있는 벼룩시장과 아나바다장터 등이 개설된다. 문의=753-1947.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