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성현 도두동장

“도두는 오름과 바다가 맞닿아 있는 전국에서도 보기 드문 지형을 가지고 있는 특색 있는 마을이다. 이곳을 전국 최고의 마을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부성현 도두동장은 “도두봉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오름에서 바라보는 바다풍경과 국내에서 보기 드문 항공기의 이착륙 장면을 한눈에 볼 수 있다”면서 “이런 도두에서 개최되는 도두 오래물·수산물 대축제가 어느덧 10년이 넘어 11회째를 맞이하게 됐다”고 밝혔다.

부 동장은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 도두의 자연풍광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사진전시회, 자연산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장터 등이 운영된다”며 “도두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최근 도두봉을 경유하는 올레 17코스가 개장하면서 더 많은 탐방객과 관광객들이 마을을 찾고 있다”며 “이에 따라 올레코스와 용천수를 지속적으로 정비하면서 도두의 특색과 경관을 홍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 동장은 “앞으로 관광유람선과 해녀직영 수산물 직판장, 수산물가공공장, 용천수 등 도두가 가지고 있는 여러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지역경관과의 조화를 꾀할 예정”이라며 “도두를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최고의 마을이 되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행·재정적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부 동장은 “이제 도두 오래물·수산물 대축제가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만큼 마을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들을 해나갈 것”이라며 “지역주민들이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