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지역뉴스 읍면동마당
"꿈과 희망 함께하는 행복한 섬"[읍면동마당] 추자도
박종영 추자면장
제민일보
입력 2012-05-31 (목) 10:18:06 | 승인 2012-05-31 (목) 10:26:54 | 최종수정 2012-05-31 (목) 10:18:21

   
 
  ▲ 박종영 추자면장  
 
추자지역은 풍부한 해양자원의 보고이자 우두일출(牛頭日出), 직구낙조(直龜落照), 신대어유(神臺漁遊) 등 추자10경을 비롯한 수려한 해안경관을 가지고 있으나 접근성, 경제참여인구 고령화, 생활기초시설이 열악한 환경에 처해있다.

하지만 추자면에서는 지역의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창의와 도전정신으로 헤쳐나가 꿈과 희망이 함께하는 행복한 섬 추자도를 조성하기 위해 면민과 더불어 다양한 일들을 펼쳐나가고 있다.

먼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원을 확대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서비스 지원 등 맟춤형 복지지원을 강화해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행복한 복지 공동체를 실현하고 있다.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추자형 6차 산업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추자형 6차 산업은 참조기 어업 현대화, 참굴비 가공 유통, 섬 체험 관광을 연계한 산업구조이다.

이와 함께 2012년을 '추자도 해양관광 진흥의 해'로 지정, 추자 비경 올레코스와 더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추자도 방문 관광객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공직자들은 면민과 함께 보다 더 나은 관광여건을 조성하고 찾아오는 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항상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