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지역뉴스 읍면동마당
"예래마을서 행복한 추억 만들기"강문기 주민자치위원장
제민일보
입력 2012-08-30 (목) 10:19:45 | 승인 2012-08-30 (목) 10:20:15 | 최종수정 2012-08-30 (목) 10:20:06

   
 
  ▲ 강문기 주민자치위원장  
 
문명의 발달이 가속화 될수록 신속한 정보문화의 혜택과 편리한 생활의 이면에는 점점 더 시간에 쫒기고 여유로운 마음의 휴식을 갖기가 힘들어지고 있다. 그런 만큼 잘 보전된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은 위로와 기쁨을 얻게된다.

몇 년간 준비해오던 국제적인 행사인 제주 세계자연보전총회(WCC)가 드디어 오는 9월 6일부터 9월15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를 중심으로 개최된다.

세계 각국 환경대표들에게 지역을 홍보할 수 있는 큰 행사이기에 우리 예래생태마을에서도 행사기간에 맞춰 제12회 예래생태마을 체험축제를 오는 9월 8일과 9일 주말동안 마련한다.

올해 개최되는 체험축제는 종전 논짓물 주변에서만 행사를 하던 것에서 벗어나 대왕수천과 군산 오름 일대까지 확대함으로써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지역의 명소탐방과 자연생태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중문색달 해변부터 갯깍주상절리, 논짓물, 대왕수천, 하예포구를 지나 박수해안절경까지 올레 길 체험과 더불어 유적지탐방, 대왕수천?반딧불이 체험, 바다생물 잡기, 군산 오름 체험 등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휴식과 함께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애쓰고 있다.

많은 도민과 관광객들이 예래생태마을을 찾아 늦여름 행복한 추억들을 함께 나누시길 바란다.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