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밀양시가 경찰 지원 속에 송전탑 반대 주민들의 농성장에 대한 행정대집행에 나선지 2시간만에 농성장 5곳 가운데 2곳을 철거했다.
 
밀양시는 이날 오전 6시 부북면 장동마을 입구에서 행정대집행 영장을 주민과 반대대책위 측에게 제시하고 농성장 강제철거를 시작했다.
 
부북면 평밭마을 129번 송전탑으로 올라가는 진입로인 부북면 장동마을 입구에서는 반대 주민들이 분뇨를 뿌리며 극렬히 저항했다.
 
경찰이 이들을 20여 분만에 끌어내자 시청 직원들이 농성장 철거를 마무리했다.
 
이 과정에서 여경을 폭행하는 등 공무집행을 방해한 혐의로 박모(70·여)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하고 6명을 연행해 격리조치했다.
 
밀양시와 경찰은 이어 129번 송전탑 현장의 움막 농성장에 대해서도 행정대집행 영장을 제시하고 철거를 시작했다.
 
이곳에선 수녀 20여 명이 스크럼을 짜고 반발하면서 잠시 대치상황을 빚기도 했으나 곧바로 경찰이 주민을 모두 끌어냈다.
 
이 과정에서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1명이 연행되고 3명이 부상했다.
 
129번 송전탑 현장에서는 송전탑 부지 내 농성장 1곳과 진입로 인근 소규모 움막 2곳도 철거됐다.
 
이날 20개 중대 2천여명의 경력을 동원해 행정대집행을 지원 중인 경찰은 이후 부북면 위양마을 127번 송전탑 농성장, 상동면과 단장면 농성장으로 차례로 이동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