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호주 아시안컵 출격할 태극전사 23명 확정
부상 이동국·김신욱 제외…조영철·이근호 발탁

▲ 울리 슈틸리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다음달 호주에서 열리는 아시안컵에 나설 최종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호주 아시안컵에 출격하는 한국 축구 대표팀의 구호가 '타임 포 체인지(TIME for CHANGE)'로 결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한국이 1960년 후 아시안컵에서 우승하지 못한 사실을 아프게 여기고 '변화하라'는 의미를 담아 이 구호를 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연합뉴스
"이정협 깜짝 발탁, 이동국-김신욱-박주영 제외"
 
내년 1월 호주에서 개막하는 아시안컵 축구대회에 출전할 태극전사 23명이 확정됐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은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아시안컵에 출전할 선수 23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공격라인에 이정협(상주 상무)이 조영철(카타르SC)과 이근호(엘자이시)와 함께 '깜짝 발탁' 됐다. 부상 중인 이동국(전북)과 김신욱(울산), 박주영(알샤밥)은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편 23인 태극전사는 오는 27일 호주로 출국할 예정이다. 
 
다음은 아시안컵 출전 선수 명단(23명) 
 
△공격수= 조영철(카타르SC) 이근호(엘자이시) 이정협(상주) △미드필더=이명주(알아인) 기성용(스완지시티) 한국영(카타르SC) 손흥민(레버쿠젠) 김민우(사간도스) 구자철(마인츠05) 남태희(레퀴야SC) 한교원(전북) 이청용(볼턴) △수비수=김진수(호펜하임) 박주호(마인츠05) 장현수(광저우 푸리)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김주영(서울) 곽태휘(알힐랄)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차두리(서울) △골키퍼=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김승규(울산) 정성룡(수원).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