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민일보사 2015 제주관광대상 수상업체탐방] ㈜동양썬라이즈관광
<운수업부문 대상>

편안한 차량 운행 품격있는 제주 이미지 제고 앞장
농어촌 지역 수익·홍보 위한 체험상품 개발도 적극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내 위치한 ㈜동양썬라이즈관광(대표이사 고수은)은 고객 만족과 안전 여행을 중시하며 제주관광의 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1995년 창립 이후 국내·외 여행업과 함께 42대의 전세버스를 운영하며 관광을 통한 내수시장 활성화와 편안한 차량 운행으로 품격있는 제주관광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매년 조합에서 실시하는 차량 점검과 교통안전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과 농어촌 지역의 수익 및 홍보를 위해 농어촌체험상품 활동도 펼치고 있다. 

특히 전세버스 노후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차량 연식에 제한을 둬 신차량을 지속적으로 구입하고 있으며, 교통안전공단 교육 이수 등 직원교육을 통한 안전점검을 생활화하며 안전한 관광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동양썬라이즈관광은 제주관광 교통서비스 선진화 등에 이바지한 공로로 올해 1월과 9월에 제주도지사 표창과 제주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고수은 대표이사는 "친절과 안전을 경영이념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의 편안한 제주관광이 될 수 있도록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튼튼한 관광제주 만들기'를 전개해 국제안전도시 위상에 걸맞은 제주관광 이미지 개선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 권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