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적평가 중단 및 공정한 평가시스템 마련 촉구

제주한라대학교교수협의회가 대학의 비상식적인 교수업적평가 즉각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한라대교수협의회(이하 교수협)는 1일 성명을 내고 "대학은 비상식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현행 업적평가를 전면 중단하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시스템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수협은 "감사원 감사라는 수모를 겪게 만든 총장이 교수들을 평가할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 든다"며 "총장은 객관적인 근거·기준 없이 업적평가를 악용해 눈에 벗어난 교수를 보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교수 및 교직원들에 대한 대학의 각종 부당행위로 소송이 끊이질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비상식적인 업적평가기준을 개정하지 않는다면 수많은 소송들이 줄을 이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수협은 "그동안 업적평가에 대한 개선을 요구해 왔지만 총장은 이를 계속 강행하고 있다"며 "감사원 감사를 계기로 잘못된 대학운영을 개선하기는커녕 지속적으로 교수들을 탄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총장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시스템 마련을 위해 교수들이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토론 및 합의의 장을 보장해야 할 것"이라며 "지도·감독권을 갖고 있는 도지사는 공정한 업적평가 개정을 위해 지도감독권을 행사하라"고 촉구했다. 김동일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