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WeLove We♥ 프로젝트 칭찬 실천사례
나눔·봉사활동으로 인성 '쑥쑥'학교부문 최우수 / 제주사대부고
김동일 기자
입력 2015-12-03 (목) 18:05:17 | 승인 2016-09-09 (금) 10:39:31 | 최종수정 2016-09-09 (목) 10:39:31
   
 
  ▲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교장 강공택, 이하 사대부고)는 학생들의 학업역량 증진은 물론 올바른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봉사활동과 칭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교장 강공택, 이하 사대부고)는 학생들의 학업역량 증진은 물론 올바른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봉사활동과 칭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상대를 존중하는 마음가짐을 지닐 수 있도록 틈새인성교육을 비롯해 월별 인성덕목실천, 소통을 위한 북카페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사대부고 학생들은 '사랑의 끈 잇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교사와 학생 그리고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를 실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협동심을 기를 뿐만 아니라 인성을 배양하고 있다.
 
이와 함께 '누리애' 사랑봉사단 운영을 바탕으로 교직원·학생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대한적십자사 제주도지사와 '희망을 나누는 학교' 협약을 체결, 학생들의 봉사정신 함양, 청소년 활동 지원, '희망을 나누는 학교' 후원참여 등 희망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또 환경사랑봉사단인 '트멍'을 조직, 산·오름·해안 등 환경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동일 기자

김동일 기자  kdi@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