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민일보 2015 제주경제대상 수상업체 탐방
새코롬영농조합법인

2015 제주경제대상 부문상(농협중앙회 제주본부장 표창)을 받은 새코롬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서석태)은 전자상거래를 통해 감귤과 만감류 등의 제주지역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제주농산물 전문 업체다.

특히 새코롬영농조합법인은 제주농산물을 계약재배하고 지역민 고용을 확대하는 등 이익을 사회와 나누는데 앞장서며 다른 기업의 모범이 되고 있다.

새코롬영농조합법인은 2007년 제주농산물 전문판매원 '새코롬'으로 출발, 전자상거래를 통해 제주특산물을 판매해 전자산거래 우수판매 업체로 선정됐으며, 2009년 영농조합법인 전환설립 후 서귀포 지역 감귤과 만감류를 전문적으로 판매, 2014년 매출액 47억원의 우수한 중소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또 2104년 벤처기업, 2015년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서귀포지역의 토착기업으로 성장했다.

서석태 대표이사.

이와 함께 물류 및 잔류농약 제거를 위한 연구활동 목적으로 올해 새코롬기술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기술개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서석태 대표이사는 "감귤유통시설 현대화사업 등을 통한 품질관리와 기술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봉사활동 참여 등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