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연예 라이프
동안 외모, '얼굴 중심' 살리면 어렵지 않다
제민일보
입력 2015-12-14 (월) 09:12:48 | 승인 2015-12-14 (월) 09:15:22 | 최종수정 2015-12-14 (월) 09:15:22

나이가 들어보이게 하는 요인은 피부의 잔주름이나 피부 톤 등도 중요하지만 얼굴의 볼륨이 줄어들고, 있어야 할 곳의 지방층이 중력 방향대로 내려가는 것이 더 큰 문제일 것이다.

이것은 레이저나 보톡스 만으로는 교정이 어렵고 원래 있었던 곳의 볼륨을 회복시키는 필러 시술이 효과적이다. 

그 중에서도 요즘에는 얼굴의 중심을 살리는 '하트라인' 위주의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이마, 눈밑, 앞광대, 팔자, 턱끝 등과 같이 얼굴 중앙 라인의 볼륨을 필러로 살려주면 전체적으로 입체감이 생기면서 훨씬 작아 보이고 생기 있어 보이는 동안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이는 얼굴의 볼륨 상태와 원하는 볼륨의 정도에 따라 들어가는 용량은 달라지지만 보통 최소 3cc에서 많게는 10cc정도 주입하기도 한다. 

하트라인 필러는 주입하는 필러의 양이 많고 얼굴의 윤곽을 결정짓는 필러인 만큼 시술자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필러의 종류, 들어가는 필러의 용량, 입자의 크기 등을 결정해야 한다.

이주현 호수클리닉 원장은 "필러 중 대화제약의 아말리안 제품은 원료가 안과용 히알루론산을 이용해 만든 필러로 불순물이 적어 면역반응이나 붓기 등이 적으며 볼륨감이 좋아서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간편하고 효과적인 시술인 필러도 시술을 받은 후 주의사항이 있다.

이주현 원장은 "시술 후에는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 우선 항생제 복용 등 병원에서 처방한 것들을 다 지켜야 한다"며 "술, 담배는 피하고 히알루론산필러는 움직이거나 모양이 변하는 등 변형될 수 있으므로 경락 등 무리한 압력을 가하는 행동도 삼가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와 함께 이 원장은 "요즘에는 필러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정확한 제품을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필러는 얼굴의 형태를 결정짓기도 하는 물질이다보니 밸런스를 고려해 미적 감각이나 의사와 충분한 상의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자신의 시술철학을 밝혔다. 쿠키뉴스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