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은 3일 의원총회를 열고 교원정년을 기존 62세에서 63세로 1년 연장하는 교육공무원법 개정안에 대한 처리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나 당내에 찬반의견이 만만치 않아 결론도출이 쉽지 않을 전망이다.

 한나라당 이재오 총무는 2일 “의총을 통해 당내 의견을 두루 수렴할 계획이지만 정년연장안의 회기내 처리라는 당론은 불변”이라며 “당내 반대의견이 많은 것을 알지만 이는 의원들이 정확한 내용을 모르고 있기 때문으로 적극 설득하겠다”고 말했다.

 반면 반대의 목소리도 계속해 커져가고 있다.

 당초 자유투표를 주장했던 김원웅 의원에 이어 이부영·김덕룡 부총재, 김홍신·서상섭·김영춘 의원 등도 본회의 표결시 크로스보팅을 주장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특히 제주출신으로 소장파인 원희룡 의원(서울 양천갑)도 교원정년 연장안에 대한 반대입장을 분명히 하고 나섬에 따라 소장파 의원들도 목소리를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원 의원은 지난 1일 자신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린 칼럼에서 “교원정년연장은 무너진 교육을 바로잡는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아니고 절대다수의 학부모가 반대한다”고 밝혔다.

 원 의원은 더욱이 “국민의 상당수가 반대하는데 이를 거슬러 밀어붙이는 것은 정도(正道)가 아니”라며 “다수 국민의 뜻을 따르는 것이 민주주의”라고 강조햇다.

 이와관련 이재오 총무와 같은당 교육위 소속 의원들은 “단순히 나이가 아니라 교권회복·교원사기·교원수급문제로 잘못된 개혁을 바로잡는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라며 이들을 설득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민주당은 이낙연 대변인은 2일 “한나라당은 교원정년 연장안의 국회 교육위와 법사위 강행처리 후 좀더 확연하게 국민여론의 소재를 알았으리라 생각한다”며 정년연장안의 백지화를 요구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