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종은 한의사

제주에 살면서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경관을 만끽하기 위해서는 자동차가 꼭 필요하다고 느껴졌다.

차가 생겨서 제주를 즐기러 나가는 것은 좋았지만 막상 운전을 하려니 운전 미숙으로 몇 번이나 사고가 날 뻔한 경우들이 있었다.  

이러한 경험들이 있다보니 자동차 사고로 부상당해 내원하는 환자들의 당혹스러운 마음이 십분 이해됐다.

보통 사고가 나서 가족이 부상을 입게 되면 가족이 회복될 때까지 정신적·육체적 고통이 따른다. 교통사고가 날 경우를 대비해서 자동차 사고 치료에 대해 여러 차례에 걸쳐 알아보기로 하자.

요즘은 한방에서도 자동차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찾아오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여서 주로 교통사고 후 자동차보험이 적용될 수 있는 경우를 위주로 알아보기로 하겠다.

우선 정확하게 자동차 사고 후 한의원에 오면 효과적일 상황을 하나하나 알아보자.

첫째, 응급진료나 수술이 필요한 심한 외상이나 골절상이나 열린 상처가 아니어서 감염 가능성이 없는 사고일 때다.

외상이나 감염 가능성이 있을 때에는 신속하게 병원을 찾아서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자동차 사고로 인한 큰 수술을 하고나서 퇴원 후 후유증이 남아 있어서 치료가 필요할 때다.

셋째로는, 사고 규모에 비해 생각보다 오래가는 후유증이 있을 때다.

자동차 사고 후유증은 사고의 규모와 비례하지 않기 때문에 작은 사고라고 여기고 넘기었다가 이후에 고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마지막으로는 불면증과 두근거림 등 사고로 인한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있을 때다.

위와 같은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한의원을 방문해 조기 치료를 받으면 만족스러운 예후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