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심 제주도 인재개발원

올해 제주도 인재개발원은 '도민과 함께하는 제주형 창의적인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운영 방향을 크게 4가지로 설정해 운영하고 있다.

제주의 청정·서로가 공존하는 핵심가치 공유 실현, 힐링과 전문성이 어우러진 전문교육 강화, 새로운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체험형 도민사회교육 확대, 도민 외국어·정보화 교육 강화를 통한 글로벌 시대 대응이 그것이다.

그중 도민외국어교육 강화를 통한 글로벌 시대 대응 부분을 주목하고 싶다. 

올해로 3년차인 도민 중국어교육 사업은 지난해 평균 94%의 높은 수강생 만족도를 보이며 성공리에 사업을 운영했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 2016년에도 도민 누구나 중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입문과정은 물론 기초과정까지 지원하고 있다. 

중국어 교육을 희망하는 도민은 평생교육기관, 주민자치센터 등 교육일정을 홈페이지, 전화 등을 통해 확인한 후 원하는 교육기관을 선택해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중국어 학원에서 교육을 받고자 하거나 직장이나 현장방문 교육을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평생교육진흥원(726~9871) 또는 인재개발원(710~7442)으로 신청하면 된다. 또 인재개발원에서는 중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일본어·러시아 도민 교육도 병행 추진하고 있으며 인재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710-7444)을 할 수 있도록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 인구가 이미 65만명을 넘어섰다.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해 도민 눈높이에 맞는 평생교육 차원의 프로그램을 확대 개발·운영함으로써 지속적으로 평생학습 여건을 개선해 나아가고자 한다. 

한 해가 저물어가고 있다. 우보천리(牛步千里)의 마음으로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인재개발원으로 더욱 거듭나길 2017년에도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