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LPGA의 모든 기록을 다 바꿔놓고 싶어요”

박세리(25·삼성전자)는 1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하기에 앞서 올시즌에 임하는 각오에 대해 이같이 밝히며 그 어느 때보다 자신감 넘치는 표정을 지었다.

박세리는 “특히 그랜드슬램 달성이 욕심나지만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골프의 특성상 마음을 비우고 최선을 다할 뿐이다"고 말했다.

다음은 박세리와의 일문일답.

-올 시즌에 임하는 각오와 목표는

▲동계훈련을 조금 늦게 시작하게 돼 초조한 감이 없지않다. 그러나 남은 기간 열심히 해서 올 한해 LPGA의 모든 기록을 다 바꿔놓고 싶다. 소렌스탐이 59타를 치면 58타를 치고, 9승을 하면 10승을 하겠다. 특히 나비스코에서 우승해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는 게 가장 큰 목표지만 뜻대로만 되겠나. 한 선수가 같은 홀에서 동일한 컨디션으로 10번을 치더라도 모두 다른 곳으로 공이 날아가는 게 골프인 만큼 마음을 비우고 최선을 다하는 수 밖에 없다.

-지난 시즌을 정리한다면

▲성적도 좋았지만 사실 우승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면에서 만족스럽고 골프치는 것이 즐거웠다. 마무리도 너무 좋았다. 마음 고생이 심했던 재작년과 비교한다면 천지차이다. 재작년에는 성적도 좋지 않았고 여기저기에서 안좋은 말들이 들려 너무 힘들었다. 울기도 많이 울었다. 그렇게 힘든 시간을 거치면서 스스로 많이 깨달은 것 같다.

-브리티시오픈 이후 명실상부한 빅3 자리를 굳히면서 대우가 달라졌나

▲예전엔 웹과 소렌스탐 역시 외국인임에도 불구하고 외모가 미국인과 비슷한 때문인지 조금 차별대우를 받았던 게 사실이다. 지금은 미국 언론과 팬들로부터 뒤지지않는 관심을 받고 있다는 걸 느낀다. LPGA측이나 다른 선수들로부터도 마찬가지다. 처음 LPGA 무대에 진출했을 때만 해도 스웨덴이나 일본, 호주 등의 국기가 게양돼 있는 데 반해 태극기는 없었다. 지금은 당당히 태극기가 휘날리고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연합>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