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크’ 최경주(32)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2개대회 연속 ‘톱10’에 도전한다.

지난 14일(이하 한국시간) 시즌 첫 출전대회인 소니오픈에서 공동7위에 올라 산뜻하게 시즌을 시작했던 최경주는 25일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의 스코츠데일TPC(파71·7059야드)에서 열리는 피닉스오픈(총상금 400만달러)에 출전, 또 한차례 돌풍을 노린다.

PGA 투어 전체 선수 가운데 9위에 해당하는 평균 290야드의 드라이브샷 비거리로 어느덧 장타자 대열에 들어선 최경주는 지난주 치러진 봅호프클라이슬러클래식 출전을 포기하면서 휴식과 샷 가다듬기를 병행, 자신감에 차 있다.

피닉스오픈은 3년째를 맞은 최경주가 한차례도 출전해보지 않았던 대회인데다 필 미켈슨, 데이비드 듀발, 데이비스 러브3세, 짐 퓨릭, 폴 에이징어, 할 서튼, 존댈리, 톰 레먼(이상 미국), 예스퍼 파네빅(스웨덴), 비제이 싱(피지) 등 웬만한 강호들은 모두 출전해 진정한 실력을 가늠할 기회이다.

최경주는 25일 오전 4시18분 매트 고겔(미국), 유쿠 가나메(일본)와 함께 티오프한다.

한편 이번 대회는 PGA 사상 최연소 투어 멤버가 된 타이 트라이언(17)이 데뷔무대로 삼아 미국 골프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트라이언은 매니저와 스윙 코치 뿐 아니라 이미지 컨설턴트, 심리치료사, 마사지사 그리고 학교 숙제를 도와줄 가정교사까지 포함돼 ‘팀 타이거’를 능가하는 ‘대부대’를 이끌고 나타나 벌써부터 화제의 중심이 됐다.<연합>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