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켓업소들이 청소년보호위원회가 추진하는 주류전문소매점도입에 대해 반발하고 있다.

청소년보호위원회는 지난해부터 청소년들을 주류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주류판매를 면허제로 전환해 허가된 전문소매점에서만 판매하는 주류전문소매점 제도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제주도수퍼마켓협동조합을 비롯한 전국 수퍼마켓협동조합들은 이같은 주류전문소매점제도 도입이 대형매장 등장에 따른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수퍼마켓들의 경영난을 이유로 반발하고 있다.

도내 수퍼마켓업계는 현재 주류가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 판매량 가운데 많게는 40%에 이르는 상황으로 주류판매를 하지못할 경우 경영에 심각한 타격을 준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현재 청소년들 주류에 의한 문제점은 소매점에서 구입하면서 나타나는 문제보다 실제 술집 등에서 쉽게 술을 마실 수 있는데서 비롯된다며 주류판매제한 방침에 반대하고있다.

이에따라 제주도수퍼마켓조합을 비롯한 전국 수퍼마켓협동조합들은 최근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100만명서명운동에 들어가는 등 주류전문소매점도입 저지운동을 벌여나가기로 했다.

제주도수퍼마켓협동조합 관계자는 “이미 도내 수퍼마켓들은 대형할인매장 등장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다”며 “주류판매를 하지 못할 경우 연쇄도산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