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철 도의원(사진: MBC 방송화면 캡처)

김학철 충북도의원이 도마에 올랐다.

'레밍 논란'에 휩싸인 김학철 자유한국당 충북도의원은 24일 자신의 SNS에 장문의 해명 글을 게재했다. 

김학철 의원은 레밍 발언에 대해서 "(당시) 시차적응도 아직 안 되서 심신이 매우 피곤한 상태라 논리나 어휘가 정제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야기를 한 것"이라며 "미치지 않고서야 어느 선출직 의원이 국민을 들쥐, 설치류라고 말하겠느냐"고 밝혔다.

또한 김학철 의원은 "레밍이란 말에 분노하셨고 상처받으셨다면 레밍이 되지 말라"라며 "함께 공존하고 살 길을 찾는 길을 모색하시길. 더는 서로에게 상처 될 말과 행동 하지 마시고 하나가 되면 좋겠다"고 심경을 전했다.

김학철 도의원은 앞선 19일 충북 지역 최악의 '물난리'를 외면한 채 유럽으로 해외연수를 떠난 김 의원에게 비난이 거세게 일자 "무슨 세월호부터 그렇다"며 "만만한 게 도의원이다. 지방의원이 무소불위 권력을 가진 국회의원 집단도 아니고"라며 불만을 내비친 바 있다.

당시 김학철 도의원이 말한 레밍은 쥐과 설치류 동물로 우두머리 쥐를 따라 맹목적으로 달리는 습성을 가지고 있어 여론만 본 채 자신을 비난하는 국민들을 비하 하는 발언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불거진 레밍 논란 외에도 막말 등으로도 주목받은 바 있는 김학철 의원은 국회의원을 "미쳐 날뛰는 개XX"라고 표현해 대중의 뭇매를 맞았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이 소추됐던 지난 2월 김 의원은 '제1차 탄핵 무효 충북 태극기집회'에 참석해 "대한민국 국회에 위험한 개XX들이 미쳐서 날뛰고 있다"고 말했다.

당시 그는 "그 개XX들은 위협을 가한다. 전부 사살해야 한다"고 말해 논란을 일으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