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제주레저스포츠대축제 25일부터 9월28일까지
전국생활댄스·철인3종·바다낚시·윈드서핑 등 개최


레저스포츠의 계절, 9월 한 달 간 도내에서는 크고 작은 스포츠이벤트가 마련된다.

고품질의 관광상품인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2017 제18회 제주레저스포츠대축제'가 오는 25일부터 9월28일까지 제주해변공연장을 비롯한 도내 일원에서 개최돼 제주의 가을을 수놓을 전망이다.

이번 대축제는 제주시가 주최하고 제주시관광축제추진협의회 및 5개 종목별 단체가 주관해 '레저스포츠의 메카, 제주에서 느끼는 스릴과 감동'을 주제로 댄스경연·철인3종·인라인하키·바다낚시·윈드서핑·골프대회 등이 진행된다.

이에 오는 25일 제주해변공연장에서 에어로빅과 스포츠댄스 등 초청공연으로 개막을 알리며 제6회 전국생활댄스경연대회가 청소년부와 일반부 16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친다.

특히 개막행사와 더불어 행사장 일원에서 인라인하키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일반인 참가자들에게도 좋은 추억을 선사한다.

이어 26일 '제18회 제주시장배 철인3종경기'가 이호테우해수욕장과 해안도로 일원에서 개최돼 인간한계에 도전하는 철인들과 모처럼 탈북청소년팀들이 참가해 제주바다를 수놓을 전망이다. 

이밖에 유손년부를 중심으로 한 제주전국인라인하키대회가 9월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제주종합경기장 인라인하키장에서 개최된다. 제20회 전국바다낚시대회가 10일 제주시 용담레포츠공원 일원 해안도로에서 진행되는 가운데 20주년을 기념해 참가비는 무료다. 또 제16회 전국윈드서핑&카이트보딩 대회가 15일부터 17일까지 제주시 금능해수욕장에서, 제18회 돌이멩이 골프대회가 27일부터 28일까지 제주시 오라CC 등 도내골프장에서 부부대항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각각 펼쳐진다.

제주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축제박람회에 참가 홍보부스를 설치해 수도권지역 홍보활동을 펼쳐 많은 관광객이 제주를 찾아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하는 고부가가치의 레저스포츠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