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지역뉴스 서귀포시
성산읍 상징 브랜드(BI) 제작 지역마케팅 본격 시동
김지석 기자
입력 2018-07-12 (목) 14:48:46 | 승인 2018-07-12 (목) 14:52:19 | 최종수정 2018-07-12 (목) 14:52:19
성산읍 Bl

서귀포시 성산읍 주민들이 지역의 가치와 청정 이미지를 상징하는 브랜드를 제작하는 등 지역 마케팅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성산읍(읍장 정영헌)과 성산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봉의)는 최근 '성산읍 지역 브랜드'를 리뉴얼 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새롭게 제작된 브랜드는 '더 깨끗하고 더 살기 좋고 더 매력적인 성산읍 만들기'라는 목표에 맞춰 세계자연유산과 제주의 랜드마크 성산일출봉에서 해가 떠오르는 광경을 형상화했다.

또 성산의 진취적이고 역동하는 모습을 표현했으며 푸른색 물결(3개)은 성산읍의 번영과 자연환경의 가치, 그리고 청정바다를 이미지화했다.

성산읍 캐릭터.

이와 함께 성산읍을 상징하는 푸른 바다와 붉은 해를 모티브로 바다처럼 시원하고 넓은 마음을 가진 '바당이'와 모든 일에 적극적인 마음을 가진 따뜻한 '태양이' 캐릭터를 제작했다.

정영헌 성산읍장은 "성산읍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홍보하고 다방면에 활용함으로써 지역마케팅은 물론 주민의 소득창출에 기여할 것이다"며 "앞으로 성산읍 상징 브랜드를 각종 행사, 축제, 회의 등 행정 대외적으로 활용해 성산읍의 소속감과 차별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김지석 기자  kjs@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