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제주글로벌다문화축제가 지난 27일 제주학생문화원 등에서 열렸다.
김지후 청소년기자.

지난 27일 제주도서관과 제주동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제주 글로벌 다문화 축제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Embrace Differences, Welcome the World(다름을 넘어, 세계를 품다)'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졌다. 5대륙 35개국을 대표하는 부스들이 행사장을 채웠으며, 하루 동안 세계 일주를 하는 느낌을 받았다. 

부스 중에는 러시아의 전통인형 '마트료시카' '헬프 시리아 난민 꾸러미 만들기' 같은 평소에는 체험하기 어려웠던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돼 있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다.

재능발표마당에서는 제주외고 연극 동아리의 영어연극 공연과 중·고등학생 대상 팝송 경연대회, 중국어 노래 경연대회 등 학생들이 끼와 재능을 발휘하는 장이 마련됐다. 

제24회 전도 초중고 외국어 경연대회와 동시에 운영한 외국어경연마당에서는 초·중학생 영어 골든벨 대회와 중학생 영어 에세이 대회,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어리서치 발표대회, 영어 토론대회, 일본어 말하기 대회, 스페인어 말하기 대회, 일본어·일본어문화 퀴즈대회 등이 열려 학생들이 외국어 기량을 겨뤘다. 이와 함께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부모와 함께하는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도 열렸다. 이도초 6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