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오는 9일 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시민과 함께 만드는 정책제안 공유 한마당'을 개최한다. 

시민 정책제안 공유 한마당 행사는 메인행사인 정책제안 발표대회를 비롯하여 축하공연, 우수시책 홍보부스 및 체험부스 운영, 시정 정책퀴즈, 미니영화관 상영 등 다채롭게 운영된다. 

정책제안 발표대회는 서귀포시가 지난 6월 중순부터 8월말까지 약 2개월 동안 국민신문고를 통해 시민 정책제안 아이디어를 공모한 결과, 서면 심사를 통과한 6건의 시민 정책제안과 서귀포시 각 부서에서 운영하는 5개 정책자문단(포럼, 협의체 등) 우수 활동사례가 발표된다.

이와 함께 시는 우수시책 홍보부스 및 천연습도계 나무액자 만들기, VR치매가상체험, 한약재로 방향제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발표대회 중간에 '서귀포시를 아시나요?'라는 시정 정책퀴즈 코너 등을 운영한다.

또 축하공연(홍조밴드·마술사 레이) 및 미니 영화관(3분 관광영화제 입상작 상영) 등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열린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정책제안 공유 한마당이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시정과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