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13일 치러지는 제2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와 관련해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가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연다.

도선관위는 오는 11일부터 시선관위별로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

제주시선관위는 11일 오후 2시 도선관위 4층 대강당, 서귀포시선관위는 18일 오후 2시 서귀포시청 제2청사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도선관위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조합장선거에 출마하려는 입후보 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후보자의 자격(피선거권)에 관한 사항, 후보자 등록서류 작성방법, 선거운동 방법, 제한·금지되는 선거운동사례 등 선거 과정 전반에 대해 안내한다.

한편 제주지역에서는 농·축협, 수협, 산림조합은 모두 32곳이다. 

지역농협은 제주시지역 고산, 구좌, 김녕, 애월, 제주시, 조천, 하귀, 한경, 한림, 함덕농협, 서귀포시지역 남원, 대정, 서귀포, 성산일출봉, 안덕, 위미, 중문, 표선, 효돈농협 등 19개 농협이다. 여기에 제주감협도 선거를 치른다.

축산농협은 제주양돈농협, 제주축협, 서귀포시축협 등 3곳이다.

수협은 모슬포, 서귀포, 성산포, 제주시, 추자도, 한림수협과 함께 제주어류양식수협이 이번 선거에 포함돼 모두 7곳이다. 산림조합으로 제주시와 서귀포시산림조합이 포함된다.

도선관위는 "이번 조합장선거에 뜻을 두신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한 자리인 만큼 입후보 예정자 등이 반드시 참석해 필요한 선거정보를 얻고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